크라운 했는데 아파요 (부산 40대 후반/여 크라운 했는데도 아픈이유)
Q · 질문
어제 크라운 했는데 계속 아파요
크라운 치료를 하면 치아를 많이 깎는다고 해서 무서운데
꼭 해야 하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크라운 했는데도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치과의사 최정혁입니다.
크라운 했는데도 아픈 이유는 신경치료가 덜 되었을 수도 있고 치아에 균열증이
발생했기도 합니다. 또는 치아량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크라운 했는데 아파요 같은 붎편감을 호소하신다면 원인을 파악해야합니다.
크라운 치료는 치아를 전체적으로 덮어 씌우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아 삭제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치아를 보호하는 목적이 분명한 치료이기도 합니다.
크라운이 필요한 경우는
충치가 신경까지 진행되어 신경치료를 한 치아
치아가 크게 깨지거나 금이 간 경우
큰 인레이나 레진으로는 버티기 어려운 경우
입니다.
신경치료를 한 치아는
영양 공급이 끊겨 쉽게 깨질 수 있기 때문에
크라운으로 감싸주지 않으면
어느 순간 크게 부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즉, 크라운은 치아를 오래 쓰기 위한 보호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필요한 시점에 적절히 해주는 것이
오히려 치아를 살리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