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 이런게 정상인가요 (광주 30대 중반/여 모발)
Q · 질문
요즘 샤워할때마다 빠지는게 많아서 걱정되거든요
드라이도 자주안하는데 자꾸 끊어지고 윤기도없고 푸석한 느낌이에요..... 스트레스가 좀 많은편이긴한데 이거때문일까요? 아니면 뭐 어떻게 해야좋아질지 조언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신지영입니다.
환기 부족이나 실내 냉/난방으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무리한 스타일링도 영향을 주고요.
일단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할때 흔들어서 두피에 직접 닿지 않게 말리는 걸 권고 드려요. 또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의식적으로 섭취해 보시고요. 두피 마사지도 혈액 순환에 좋으니까 샴푸할때 지문으로 가볍게 해주면 좋을 겁니다.
다만 3주 이상 이런 상태가 지속되거나 더 심해지면 피부과나 헤어 전문가와 상담받아 보시는걸 권고 드립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