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성조숙증 가능성 있는 거 같아요 (서울 10대 초반/여 성조숙증)
Q · 질문
지금 초등학교 저학년 여자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한창 사춘기를 겪는 중학생처럼 얼굴에 여드름이 났어요.
얼굴이 번들거리는 게 피지 분비가 많은 거 같고, 정수리에서 냄새도 납니다.
우리 딸아이가 벌써부터 사춘기를 겪는 걸까요?
혹시 성조숙증이면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은아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따님에게 벌써 사춘기가 시작된 것은 아닐까 하는 염려를 하고 계시군요.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여자아이는 10-12세 사이, 남자아이는 12-13세 사이에 발생합니다. 사춘기 시기 여드름은 성호르몬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피지선이 발달하는 것이 주요 원입니다. 질문자님 따님의 경우 여드름이 나는 평균 나이에 비해 이른 시기에 생긴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정수리 냄새 또한 성조숙증 증상에 해당하지만, 이 두 개의 증상만으로는 성조숙증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까운 성조숙증 클리닉에 내원하셔서 정밀 검진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만약 성조숙증이 맞는 경우라면 빠르게 여자아이성조숙증 치료를 시작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조숙증이 맞는데도 치료하지 않으면 아이가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정서적으로도 위축, 우울, 소극적으로 되는 경향을 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원에서는 아이 개인별 체질과 성조숙증 증상, 건강 상태 및 발육 상태를 확인한 뒤에 일대일 맞춤 한방 치료를 시행합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