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한의원 치료 (목동 오목교 오목교역 50대 중반/여 기능성소화불량)
원래 소화기가 약하긴한데 하루 약먹고 쉬면 괜찮았어요.
그런데 최근 2-3주간은 소화불량 증상이 며칠씩 가고 약을 먹어도 차도가 없어요.
많이 피곤해서 그런가해서 좀 쉬어봐도 비슷하네요.
얼마전 건강검진할 때 내시경도 했는데 위염기 살짝 있다고하는데 예전부터 그렇게 나왔어요.
내시경에서도 이전과 비슷한데 소화불량이 지속되니 답답하고 신경쓰여요.
약을 먹어도 비슷한데, 다른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영화입니다.
며칠간 지속되는 소화불량에 대해 문의주셨습니다. 소화제를 먹어도 큰 차도가 없어서 많이 걱정되고 힘드셨겠습니다.
원래 소화기가 약한 분이라고 하셨다면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소화불량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소화해낼 수 있는 양보다 많이 드셨거나, 소화가 힘든 음식을 드셨다면 약한 소화기에 부담이 됩니다.
혹은 피로하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수면이 부족하면 자율신경의 불균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율신경의 불균형으로 소화불량이 발생 및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항생제, 감기약 등의 복용이나 활동량 부족 등 기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시경에서 늘 위염 진단을 들은 분입니다. 그러나 위염이 심하지 않아도 증상이 경미한 것은 아닙니다.
위장운동성이 떨어지며 전반적인 소화기 기능이 저하되면 소화불량 증상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소화제를 먹어도 차도가 없는 소화불량 환자들이 치료받으러 많이 내원하십니다.
먼저, 위장운동성을 높이고 자율신경을 안정하도록 한약을 처방합니다.
그리고 침, 약침, 뜸, 부항, 향기요법 등의 치료법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