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치료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파주 20대 중반/여 생리통)
Q · 질문
생리 때문에 매달 고통받고 있는데요.
생리통이 심한 편이라 배가 항상 아픈데 이런 증상도 치료해야 될지 걱정되는데
치료가 필요한 증상일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시연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한음한방신경정신과한의원 일산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유시연입니다.
생리통 증상으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생리통으로 인해 절반 정도의 여성분들이 고통받고
20%의 분들은 일상생활이 힘들 만큼
증상이 심하다고 하는데요.
생리 기간 전후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보니
굳이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많지만
생리통은 아래 증상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시는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 생리 기간이 되면 항상 진통제를 드셔야 하는 경우
- 진통제를 드셔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 생리통의 강도가 점점 강해지는 경우
- 생리통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
- 덩어리가 많아지거나 생리양의 변화가 생기는 경우
- 월경 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 생리통 외에도 울렁거림, 구역감, 설사,
변비, 두통, 허리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적절한 치료적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한방신경정신과 한의원에서는 침, 뜸, 한약 등으로
개인의 체질과 증상, 원인에 따라
자궁의 컨디션을 개선하고 하복부 근육 긴장을
더욱 빠르게 풀어주어 진통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