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계속 아픈데 프롤로주사 맞으면 좋을까요 (부산 40대 중반/여 프롤로주사)
요즘 들어 무릎이 계속 쑤시고 아파요
앉았다가 일어날 때도 아프고 계단 왔다 갔다 하면 특히 더 아프고요
걷는 건 그래도 괜찮은데 오래 움직이면 무릎이 계속 뻐근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나이 들어서 그런가 하고 넘겼는데 계속 심해지는 것 같아서 걱정이 들어요.
검색해 보니까 이럴 때 프롤로주사라는 걸 맞는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저한테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박순희입니다.
일상생활이나 특정 동작을 반복할 때,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진료를 보다 보면 “앉아 있다가 일어나면 무릎이 잘 안 펴져요”, “오래 걷고 나면 무릎이 쑤시고 아파요”와 같은 말씀들을 많이 들을 수 있죠.
이러한 경우 무릎 관절을 지지하는 인대나 힘줄이 반복적인 사용이나 체중 부담으로 인해 늘어나거나 미세하게 손상되면서 증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 약물치료 ✔ 물리치료 등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며 증상의 경과를 확인하게 되며, 치료 이후에도 통증이 오래 지속되거나 인대 약화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 주사치료를 고려하기도 합니다.
프롤로주사는 약해진 인대나 힘줄 부위에 포도당 용액 등을 주사해 조직의 회복 반응을 유도하고, 약해진 부위의 기능 회복과 통증 완화를 돕는 치료인데요.
주로 만성적인 무릎 통증이나 인대가 늘어나 관절이 불안정한 경우에 시행되는 치료 방법 중 하나죠.
다만 프롤로주사는 인대나 힘줄의 약화가 통증의 원인으로 확인된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이기 때문에, 모든 무릎 통증에 프롤로주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통증이 계속 반복된다면 상담을 통해 현재 무릎 상태를 확인해 보신 후,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